본문 바로가기
끄적임 - 일상/지출후기

[후기/라면] 삼양 불타는 후추볶음면을 처음 먹어봤는데 후추후추 하네요

by 히소지음 2023. 5. 29.

제품명 | 삼양 불타는 후추볶음면 120g
구매일 | 2023. 05. 27
가격 | £1.30 (근처 아시안 슈퍼마켓에서 구매)

런던에서 머물고 있는 집 근처 아시안 슈퍼마켓에 다양한 종류의 한국 라면을 팔고 있더라고요. 불닭볶음면을 좋아하는 저는 삼양에서 선보인 불타는 후추볶음면을 한 번 시도해보려고 GET 해왔어요. 출시한지는 몇 년 된 것 같은데 한국에서는 보고도 못 본척 한건지, 이번에 굳이굳이 런던에 와서 시도를 해보네요 🙄

후추볶음면후추볶음면

귀여운 포장지에 칼로리는... 530kcal !? 예상한 것보다는 칼로리가 높아서 놀랐지만, 사실 별로 신경 안쓰니 패쓰! 🫣

조리법을 보니, 면을 먼저 삶고 물을 따라 버린 후 가루스프, 후레이크, 오일을 넣고 잘 비벼 먹으라고 되어있네요. 불닭볶음면이랑 비슷하니 제 방식대로 한 번 끓여보겠습니다 🤓 

후추볶음면

면발 굵기는 불닭볶음면 봉지라면 보다는 얇은 굵기였어요. 가루, 후레이크, 오일이 각각 들어있고요~

후추볶음면후추볶음면후추볶음면

가루스프는 일반 라면 가루스프처럼 보였어요. 그래서 스프를 뿌리는 순간 이거 끓여먹는 라면이었나? 하는 착각을 했는데, 그만큼 볶음라면 스프로는 좀 낯설었어요. 이건 제가 볶음라면을 끓여먹는 팁인데, 저는 면을 삶을 때 면을 넣고 계란도 넣어요. 계란을 풀지 않고 면 쪽만 휘저으면서 삶은 후 불을 끄고 물을 따라 버립니다. 물을 따라 버리더라도 바닥에 살짝 고이게 되는데, 스프를 넣은 다음에 센불로 켜서 빠르게 휘저어가며 살짝 볶아주면 적당히 촉촉하고 양념이 벤 볶음면이 완성된답니다 🥳

후추볶음면후추볶음면

왼쪽 사진은 바로 그릇에 담았을 때고, 오른쪽 사진은 쪽파 송송 + 후춧가루 톡톡 + 칠리 후레이크 톡톡으로 데코 해본거예요 😉

맛은 예전에 백종원 볶음라면 레시피 따라해본 맛이랑 비슷했어요. 후추볶음면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후추향이 많이 느껴졌고, 불타지는 않았어요. 불닭볶음면처럼 매운 맛이 아니라 후추가 주는 알싸한 매운 맛이었습니다. 토핑없이 라면만 먹었으면 좀 심심했을 것 같네요. 후추볶음면 드실 때 저처럼 뭐라도 때려넣어 먹는 걸 추천드립니다 😀

후추볶음면

 

반응형